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세계의 부호
- 부자
- 월간경제TV
- 세계의부호
- 태사자
- 양준일
- 기독교복음선교회 교인협의회
- 성공
- 월간경제
- 부자되기
- 암호화폐
- 세계의부호들
- 1년안에
- 임영웅
- 김완선
- 룰라
- 영웅시대
- 세계의 부호들
- 정명석
- 기독교복음선교회
- 레트로 슈퍼콘서트
- 성공의 대한 어록
- 1년안에 부자되기
- JMS
- 더크로스
- 이하늘
- 지누션
- 한베교류발전위원회
- 디바
- 가상자산
- Today
- Total
월간경제
월간경제) P2E 플레이 투 언 크립토 게임이란 본문
http://economic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0
P2E 플레이 투 언 크립토 게임이란
[월간경제] 주성진 기자 = P2E(Play-to-Earn) 암호화 게임은 사용자에게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게임 내 자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P2E는 GameFi 생태계 의 새로운 구성 요소입니다 . 일
www.economicmagazine.co.kr

P2E(Play-to-Earn) 암호화 게임은 사용자에게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게임 내 자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P2E는 GameFi 생태계 의 새로운 구성 요소입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Minecraft 및 Roblox와 같은 앱이나 웹사이트를 사용하면서 온라인 게임을 합니다 . 그러나 P2E 트렌드는 모든 것을 조금 더 발전시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게임과 암호화의 이점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게임에서는 참가자가 휴식을 취하고 그래픽을 즐기며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 인생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인 돈 버는 것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암호화 토큰 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얻기 위해서는 블록체인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또한 암호화폐를 획득하고 게임 내 경제 및 비즈니스 모델의 일부가 되기 위해 반드시 값비싼 NFT에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P2E(Play-to-Earn) 게임의 예는 무엇일까?
Axie Infinity, Aavegotchi 및 The Sandbox는 플레이 투 언 게임의 예입니다.
크립토 게임의 가장 잘 알려진 예 중 하나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Axie Infinity 입니다. 비디오 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플레이 요소의 조합입니다. 경제가 번창하던 어느 날 NFT 시장은 호황을 누리는 사업이었습니다. 수백만 달러가 거래되고 있었고 마법의 생물인 Axies는 각각 수천 달러에 팔렸습니다.
Aavegotchi는 P2E 게임의 또 다른 예입니다. 오픈 소스 커뮤니티 소유 NFT 게임 프로토콜이라고 설명합니다. 사용자는 다마고치 게임을 연상시키는 픽셀 유령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미니 게임으로 토큰을 얻거나, Aavegotchis를 거래하거나, 희귀 농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P2E 업계 의 또 다른 게임은 The Sandbox 입니다 . 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메타버스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짝 엿볼 수 있는 독특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미래를 플레이하고, 만들고, 만들고, 소유할 수 있습니다. 몰입형 경험을 즐기면서 사용자는 게임 내 자산을 생성, 투자 및 획득하여 게임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M2E(Move-to-Earn) 암호화폐 게임이란?
Move-to-Ear는 블록체인에서 이동, 게임 및 암호화폐 획득을 결합합니다.
COVID-19 대유행이 한창일 때 무브 투 어닝(Move-to-Ear)이 붐을 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집에 있었고 스크린 뒤에 앉아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건강을 위해 자주 움직이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M2E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일어나서 움직이기 시작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움직일 때마다 암호화폐를 얻게 됩니다.
아마도 수년에 걸쳐 이 M2E 트렌드는 GameFi 대신 FitnessFi로 변모할 것입니다. 이 개념의 잠재력과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려는 의지 때문에 최근 팬데믹으로 인해 발생한 건강 문제 때문입니다.
Move-to-Ear 게임의 예로는 STEPN, Sweatcoin 및 MetaGym이 있습니다.
수익 창출 산업이 점점 더 커지고 뜨거워짐에 따라 일부 M2E 게임에 익숙해질 때입니다. M2E의 가장 잘 알려진 예는 아마도 Solana 기반의 무브 투 언 프로젝트 STEPN( GMT )일 것입니다.
STEPN은 SocialFi 와 GameFi 기능이 통합된 Web3 라이프스타일 앱입니다 .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를 더 건강하고 부유하게 만들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Founders는 Metaverse 공간에서 최고의 M2E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1년 Solana Ignition Hackathon에서도 우승했습니다.
사용자가 STEPN을 사용하려면 NFT를 구매하여 STEPN 운동화 한 켤레에 투자해야 합니다. 첫 걸음을 내디뎠을 때 GPS로 걸음을 이동하고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획득한 게임 내 가치는 나중에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첫 번째 프로젝트인 Sweatcoin과 비슷합니다. 사용자는 달리기, 걷기, 그리고 무엇보다도 땀을 흘리면서 코인을 얻습니다. 1000걸음을 걸을 때마다 플랫폼의 기본 통화인 SWEAT로 보상을 받습니다.
"걸으면 돈이 된다"는 슬로건으로 사람들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 수십억 달러의 의료 비용을 줄이고 자 합니다. 사용자는 얻은 보상을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기부하거나 원하는 통화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M2E 프로젝트의 마지막 예는 MetaGym입니다. MetaGym은 앱과 스마트 워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몸을 움직이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GameFi, FitFi 및 SleepFi 기능을 활용하면서 플랫폼 자체 토큰인 MetaGym 코인(MGCN)을 얻기 위해 땀을 흘립니다.
MetaGym은 세상이 더 건강한 곳이 되도록 돕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을 마치거나 만족스러운 수면을 취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완료하는 동안 암호 화폐를 얻습니다.
P2E는 트렌드에서 성숙한 개념으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산업은 흥미진진하지만 휴식과 커뮤니티 참여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실제 게이머는 수익 모델보다 게임과 그래픽에 더 관심을 둡니다.
M2E도 현장에서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충분한 운동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용자에게 수익 모델은 필요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으로 이동하는 개념은 아직 여정의 시작 단계이므로 미래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합니다.
'경제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경제) 금융투자업규정 일부개정고시안 금융위원회 의결·시행 (0) | 2023.06.09 |
---|---|
월간경제) ' 뉴:홈 사전청약' 1만76가구 수방사는 이달, 성동구치소는 내년 청약 가능 (2) | 2023.06.08 |
월간경제) '주담대 3%대'... 한·미 금리 2%로 벌어지면 어쩌나 (2) | 2023.06.08 |
월간경제) `포천 대진대역 삼일파라뷰` 6월 중 오픈 (1) | 2023.06.08 |
월간경제) 전세사기 특별법, 엄정숙 부동산전문 변호사의 팩트체크 (0) | 2023.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