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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경제) ICO 암호 화폐를 사용하여 자본을 조달 본문
http://economic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1
ICO 암호 화폐를 사용하여 자본을 조달
[월간경제] 주성진 기자 = ICO(Initial Coin Offering)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판매하여 프로젝트의 자본을 조달하는 방법입니다.새로운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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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Initial Coin Offering)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판매하여 프로젝트의 자본을 조달하는 방법입니다.
새로운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아마도 당신은 블록체인에 세계 최초의 분산형 컴퓨터를 구축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 컴퓨터는 네이티브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고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사용자는 블록체인(및 그 위에 구축할 수 있는 멋진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생성된 디지털 자산인 토큰을 사용하여 거래합니다.
꽤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먼저 자본을 조달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스타트업의 경우 옵션은 다음 중 하나입니다. 개인 투자자로부터 시드 라운드를 모집하거나 벤처 캐피탈 펀드(또는 대부분 100개)를 제안하거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사용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스타트업에는 또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궁극적으로 사용할 토큰을 판매하여 자본을 늘리는 것은 어떻습니까?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토큰의 수요가 더 많아짐을 의미하며 토큰의 가치가 상승하고 투자자에게 보상할 것입니다. 이 자본 조달 방법은 ICO입니다.
ICO가 자본을 조달하는 인기 있는 방법인 이유
속도: ERC-20과 같은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생성하는 데 100줄의 코드만 있으면 되며 이론적으로 토큰은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생성 및 배포될 수 있습니다.
유동성: 토큰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글로벌 시장에 판매됩니다.
문지기 없음: ICO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암호 지갑을 가진 사람으로부터 직접 자본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 토큰은 스마트 계약에 명시적으로 프로그래밍되지 않는 한 토큰 소유자에게 소유권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ICO는 얼리 어답터를 유치하고 성공 뒤에 초기 사용자 기반을 조정합니다.
최소한의 관료주의: 공개 요구 사항 및 서류 작업(토큰의 규제 상태에 따라 다름)은 최소한일 수 있습니다.
장점이 많지만 ICO는 공원을 산책하는 것이 아닙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귀하의 프로젝트는 규제 기관과 암호화폐 커뮤니티 자체의 엄격한 조사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기사는 성공적인 ICO를 수행하는 데 관련된 작업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사전 판매: 출시 전에 필요한 모든 것
대답해야 할 첫 번째 질문은 ICO가 비즈니스 자본을 조달하는 올바른 전략인지 여부입니다.
실패한 ICO의 묘지는 넓고 깊습니다. 그러나 몇 달(또는 심지어 며칠) 안에 막대한 자금 조달을 완료할 것이라는 전망은 여전히 열성적인 기업가들이 위험을 무시하도록 유혹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가 ICO를 통해 자본을 성공적으로 조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첫째, ICO가 단지 자금 조달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CO를 결정하기 전에 다음을 알아야 합니다.
토큰(및 블록체인)의 사용이 단기간에 자본을 빠르게 주입하는 것 이상으로 비즈니스,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진정으로 개선하는 방법;
장기적으로 토큰 보유자를 위한 공정한 투자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가장 성공적인 ICO에는 블록체인에 대한 강력한 사용 사례가 있으며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습니다.
거기에는 수천 개의 토큰이 있습니다. 이러한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매우 설득력 있는 대답이 없다면 투자자는 잘 고려되지 않은 사업에 투자하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팀 구성
ICO는 거대하고 다면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성공하려면 우수한 팀이 필요합니다. 사실, ICO의 배후에 있는 팀은 ICO의 성공 여부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이며 투자자들은 ICO에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규제 기관과 입법자들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기술로 구동되는 비교적 새로운 산업으로서 여전히 법의 대부분 회색 영역에 존재합니다. 여기에는 ICO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를 귀하의 ICO가 현지 법률 및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의미로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실제로 토큰의 정확한 법적 특성, 규제 방법 및 준수를 유지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작업(특히 다음으로 분류된 금융 상품의 발행을 규제하는 증권법과 관련하여)을 명확히 하기 위해 법률 전문 지식이 확실히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증권(예: 주식, 채권 및 때로는 토큰) 및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한 자금 세탁 방지(AML) 법률.
ICO에 적용되는 규정은 운영 중인 관할권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국 거주자에게 판매된 토큰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 규정의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Howey Test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귀하의 토큰이 SEC에서 증권으로 간주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따라서 연방 증권법에 의해 규제됨).
싱가포르, 스위스, 홍콩,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리히텐슈타인, 케이맨 제도, 버뮤다, 키프로스, 몰타 및 지브롤터와 같은 일부 국가는 ICO 및 암호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유리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바른 기술 선택(또는 구축)
ICO에 적합한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자금 조달의 기본이 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구현해야 하는 필수 기술은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토큰, 다양한 백엔드 웹 및 보안 인프라입니다.
블록체인: 일부 프로젝트는 자체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이를 사용하여 ICO를 실행하지만 대다수는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것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며 실제로 맞춤형 블록체인이 필요한 프로젝트에서만 사용됩니다. 이러한 블록체인은 고유한 기능과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시간과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계약: 스마트 계약은 ICO의 엔진입니다. 들어오는 토큰 구매를 처리하고, 토큰 보유자가 토큰을 전송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토큰 지갑에 연결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해커가 귀하와 귀하의 투자자로부터 돈을 훔치기 위해 스마트 계약에서 익스플로잇을 찾을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 계약이 완전히 안전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 계약을 적절하게 감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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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 토큰은 코드이므로 다양한 기능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토큰은 유틸리티, 참여, 투자 또는 자산 담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각 유형은 자체 법적 요구 사항에 구속될 수 있으므로 토큰 상태를 명확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다양한 유형의 토큰에 대한 설명입니다.
인프라: ICO에 필수적인 블록체인 관련 기술 외에도 웹 사이트 트래픽 및 온보딩 사용자를 관리하기 위한 서버도 필요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자동 KYC(Know Your Customer) 서비스 또는 수동 확인을 사용합니다.
보안: 블록체인은 매우 안전하지만 스마트 계약과 웹사이트는 해커가 악용할 수 있으며 ICO는 사기꾼과 해커에게 "꿀단지"가 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이름 및 소셜 피싱, 개인 데이터 침해, 스마트 계약 해킹 및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에 취약합니다. 우수한 보안을 갖추면 프로젝트에 대해 투자자를 보호하고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감사된 스마트 계약,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호스팅 서비스(DDoS 보호 포함) 및 피싱에 대한 도메인 모니터링을 보유하고 유사한 도메인 이름을 직접 구매하면 모두 프로젝트와 투자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크노믹스 설계
일반적으로 ICO를 위한 토큰 공급과 가격 사이의 균형을 찾고자 합니다. 공급이 너무 많으면 토큰당 가격이 희석되고 낮아지지만 공급이 너무 적으면 투자자 기반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토큰이 없거나 높은 토큰 가격으로 인해 투자자가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요소를 ICO의 토크노믹스라고 합니다.
프로젝트의 토크노믹스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성과 토큰 가격을 지원해야 합니다.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요소는 토큰의 할당 및 분배와 토큰의 공급입니다.
할당 및 배포: 토큰을 할당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내려야 할 많은 결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중 하나는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ICO를 시작하는 것이 더 나은지 또는 둘 다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지 여부입니다. 프라이빗 ICO는 종종 퍼블릭 ICO에 앞서 사전 판매 이벤트에서 제한되고 선택된 투자자 그룹에 사전 채굴된 토큰을 제공합니다. 퍼블릭 ICO는 암호화폐 지갑을 가진 거의 모든 사람이 토큰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며 때로는 토큰 크라우드 펀딩이라고도 합니다.
여기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직원과 초기 투자자가 너무 높은 비율의 토큰을 관리하는 경우 그들 중 하나가 판매되면 토큰 가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많은 ICO에는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가격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락업 계약이 포함될 것입니다. 토큰 공급의 너무 많은 부분을 고래(토큰의 상당 부분을 소유한 사람)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 이는 투기를 경계하는 소매 투자자들에게도 위험 신호입니다.
토큰 공급: 토큰에는 최대 공급(생성/채굴할 수 있는 최대 토큰 수), 총 공급(현재 존재하는 토큰 수) 및 순환 공급(현재 토큰 수)이 있습니다. 즉, 잠기거나 소각되지 않음). 토큰의 가치는 부분적으로 공급과 프로젝트의 약속에 의해 결정됩니다.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토큰 공급을 인플레이션 또는 디플레이션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토큰에는 최대 공급량이 없지만(새 토큰이 항상 생성될 수 있음) 비트코인( BTC )과 같은 디플레이션 토큰에는 최대 공급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모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큰의 평가 절하로 이어질 수 있지만 토큰 보유자가 토큰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기도 합니다. 디플레이션 모델을 사용하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각 토큰의 가치를 높이거나 최소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토큰 보유자가 토큰을 사용하는 대신 토큰을 쌓아두게 될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적합한 모델을 결정해야 합니다.
토큰 판매 모델 선택
프로젝트의 토크노믹스를 결정한 후에는 토큰 판매를 관리하는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토큰 판매 모델은 다양한 투자자를 유인하고 보상하는 데 필요한 만큼 단순함과 다양성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소프트 캡, 하드 캡, 히든 캡: 소프트 캡은 ICO가 모금해야 하는 최소 금액(판매된 토큰 수 또는 모금 금액)이고 하드 캡은 ICO가 끝나기 전에 모금해야 하는 최대 금액입니다. 한도는 ICO가 시작되기 전에 설정됩니다. 히든 캡은 하드 또는 소프트일 수 있지만 투자자는 할당이 완료될 때까지 자본화를 알 수 없습니다.
제한 없음 또는 고정 비율 제한: ICO 초기 단계에서 일반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토큰에 대한 고정 가격을 생성하고 이후 단계에서 다른 고정 가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가 조기에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더치 옥션 및 리버스 더치 옥션: 더치 옥션에서는 모든 입찰이 접수된 후에만 토큰 가격을 계산하는 데 스마트 계약이 사용되며 가장 높은 입찰이 우선 순위가 됩니다. 리버스 더치 옥션은 높은 토큰 가격과 상한선으로 시작하여 판매가 실행되는 날마다 또는 채굴되는 모든 블록에 대해 하락합니다. 상한선에 도달하면 판매가 종료됩니다.
수집 및 반환(C&R): C&R을 사용하면 한도가 고정되지만 약간의 유연성이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은 사전 결정된 고정 상한선을 초과하는 기부금을 수집한 다음 비율에 따라 토큰의 최종 할당을 조정하고 차액은 소유자에게 반환됩니다.
Dynamic Ceiling: 한 번에 전체 캡을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대신, Dynamic Ceiling ICO는 단계적으로 자본을 늘리는 일련의 하드 캡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ICO는 고래가 한 번에 전체 할당량을 구매하는 것을 방지하여 소규모 투자자가 구매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제품 로드맵 만들기
귀하의 ICO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당신의 투자자들은 당신이 왜 이 자본을 조달하는지, 무엇을 위해 사용될 것인지, 그리고 당신의 회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귀하의 사업이 합법적이고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투자자들에게 확신시키기 위해서는 상세한 제품 로드맵이 필요합니다.
로드맵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명확한 비전 — 카피라이터를 고용하면 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련의 SMART(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고, 실행 가능하고, 현실적이며, 시간 제한이 있는) 이정표 및 목표.
백서를 작성하십시오
백서는 ICO를 위한 피치입니다. 귀하의 프로젝트에 대한 실사를 수행하는 투자자를 위한 주요 읽기 자료가 될 것입니다. 이 백서는 귀하의 프로젝트가 합법적이고 신뢰할 수 있음을 투자자들에게 확신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며, 비공개 또는 공개 ICO를 수행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투자자에게 연락하기 전에 이상적으로는 제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백서에는 시장 조사 및 팀에서 기술, 토크노믹스 및 제품 로드맵에 이르기까지 위에서 언급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카피라이터와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인색하지 마십시오. 백서의 모양이 좋을수록 프로젝트 모양도 좋아집니다.
출시 준비
웹 사이트 및 브랜드 만들기
투자자는 웹사이트의 품질로 프로젝트를 판단합니다. 감당할 수 있고 비용을 들이지 않는 최고의 웹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고용하세요. 프로젝트가 국제적이며 국제 투자자를 유치하려는 경우 전문 번역가를 고용하여 목표로 삼고 싶은 관할권의 모국어로 웹 사이트를 번역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ICO를 시작하기 전에 웹 사이트에도 토큰 판매 랜딩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이 페이지는 프로젝트의 스냅샷과 가장 큰 판매 포인트를 제공하고 백서에 명확한 표시가 있어야 합니다. 잘 실행된 랜딩 페이지는 ICO의 강력한 리드가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구축
커뮤니티는 암호화폐의 모든 것입니다. 헌신적이고 충실하며 열정적인 커뮤니티는 귀하의 프로젝트 및 ICO 마케팅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진지한 홍보(PR) 및 마케팅 추진을 통해 커뮤니티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ICO 및 암호화를 전문으로 하는 PR 및 마케팅 대행사가 가장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암호 세계는 독특하며 대부분의 기업 및 기존 실무자는 생태계, 투자자 또는 미디어에 대해 충분히 정교하게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PR: 훌륭한 PR 팀은 암호화 미디어(및 잠재적으로 기술 및 국가 미디어)의 맥박을 파악하고 있으며 그 내부에서 입증된 훌륭한 연락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PR은 당신을 최고 수준의 암호화 출판물의 사고 리더십 부분에 소개하고, 당신을 중요한 트렌드 스토리에서 인용할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보도 자료를 작성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특정 프로젝트를 언론인에게 피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팟캐스트에 출연하고 유명 암호화폐 인물이 주최하는 YouTube 채널에서 인터뷰한 창립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그룹: 귀하는 ICO 이전, 도중 및 이후에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커뮤니티 관리자는 호기심 많고 열정적인 투자자를 관리하면서 Slack, Telegram 및 Discord 채널을 구성하고 구축합니다. Reddit 및 BitcoinTalk와 같은 포럼에서 활동하고 자신의 Medium 블로그를 작성하고 GitHub를 자주 업데이트하십시오.
소셜 미디어: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투자자와 잠재 투자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재미 있고 매력적인 존재감을 줄 수 있는 소셜 미디어 관리자를 고용하십시오.
Pay-to-play: 많은 주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2018년에 ICO 관련 광고를 금지했지만(이러한 금지 중 일부를 완화했지만) 여전히 암호화 출판물 및 기타 미디어에서 유료 광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토큰 판매의 여러 단계에서 다양한 유형의 광고 및 가격 책정 모델(예: 노출 대 직접 반응)을 실험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목할만한 유명인을 참여시키면 프로젝트에 대한 인식과 신뢰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실사를 많이 하고 올바른 인플루언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귀하의 평판이 그들의 평판과 연결될 것입니다.
바운티 프로그램: 버그 보고, 프로젝트 홍보, 포럼 및 기타 팬 프로젝트 유지 및 기타 작업에 바운티를 걸면 프로젝트 사전 ICO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암호화에 정통한 개인이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ICO 캘린더: Cointelegraph의 ICO 캘린더 와 같이 가장 인기 있는 모든 ICO 캘린더에 ICO가 나열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
평가 기관: 전문 평가 플랫폼은 귀하의 ICO를 평가하고 감사합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인상적인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훌륭한 프로젝트, 모두가 사고 싶어하는 토큰, 그리고 그것을 팔 곳이 전혀 없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ICO 날짜 이전에 거래소에 토큰을 나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품질의 안전하고 합법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하면 ICO를 유기적으로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거래소는 모두 토큰 및 비즈니스의 특성에 따라 상장을 허용하기 위한 자체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 중 일부는 스마트 계약 감사와 같이 보편적일 것입니다.
거래소는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여 돈을 벌기 때문에 수요가 많은 새 토큰을 나열하는 것이 이익입니다. 상당한 규모의 커뮤니티가 있고 토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여줄 수 있다면 귀하를 상장할 거래소를 찾는 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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